배너
닫기

기본분류

배너

[인터배터리 2023] 포스코케미칼, 인터배터리서 차세대 양·음극재 기술 선보여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하이니켈·전고체 배터리용 고성능 양극재 등 전시


포스코케미칼이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에서 차세대 배터리 소재 기술을 선보였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양·음극재를 함께 생산하는 기업인 만큼 포스코케미칼은 다양한 배터리 소재와 밸류체인, 차세대 기술을 직접 살필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특히 배터리 소재 제품이 전기차 고성능화와 고객의 수요에 따라 세분화되는 트렌드를 고려해 양·음극재 제품군 전체를 아우르는 풀(full)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에너지 밀도를 높인 하이니켈 양극재와 보급형 전기차용 리튬인산철(LFP) 양극재, 코발트 대신 니켈·망간의 비중을 높여 가격 경쟁력을 갖춘 코발트프리·하이망간 양극재를 선보였다.


전기차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전고체 배터리용 고성능 양극재와 리튬메탈 음극재 기술 개발 현황도 소개했다.


천연흑연·인조흑연·저팽창 음극재와 함께 차세대 소재로 개발 중인 실리콘 음극재 기술도 전시됐다.


이와 함께 포스코그룹이 개발한 멀티머티리얼(Multi-Material) 배터리팩도 소개됐다. 멀티머티리얼은 고강도·경량 소재 개발을 위해 서로 다른 종류의 소재를 결합하는 것으로, 포스코그룹은 전기차 주행거리·안정성 향상을 위해 철강과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배터리팩을 개발한 바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