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AW 2023] 백호프, 많은 양의 데이터 처리에 적합한 '산업용 이더넷' 전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Beckhoff(백호프)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d 2023, 이하 AW 2023)’에 참가해 초소형 산업용 PC 및 산업용 이더넷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코엑스 A,B,C,D홀 전관에서 개최되며, ‘We connect your factory’를 테마로 스마트제조부터 탄소중립까지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을 선보인다.

 

 

백호프는 PC 기반 제어 기술 토대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산업용 PC, I/O 및 필드버스 구성요소, 구동 기술, 자동화 소프트웨어 및 제어 캐비닛 없는 자동화 등의 영역을 포괄한다. 

 

백호프의 New Automation Technology는 범용 및 산업군을 아우르는 제어 솔루션 및 자동화 솔루션으로, CNC 제어 공작 기계에서부터 지능형 건물 제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백호프가 선보인 C60xx 시리즈는 초소형 산업용 PC로, 공간 절약형 설치가 가능하며 유연성이 극대화된 제품이다. 특히, C601x 시리즈는 광범위한 자동화 및 시각화 작업을 위한 Intel Atom®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콤팩트한 크기지만 컴퓨팅 성능은 매우 뛰어나 IoT 게이트웨이와 같은 인더스트리 4.0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기에도 매우 적합하다.

 

백호프의 EtherCAT G는 표준 이더넷의 1 Gbit/s 전송 속도에서 작동하고, EtherCAT G10은 100 Mbit/s 속도로 실행되는 현재 표준 EtherCAT보다 100배 빠른 10 Gbit/s 전송 속도에서 작동한다. 유연한 토폴로지, 매우 간단한 구성, 최대 성능, 뛰어난 진단 및 동기화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EtherCAT G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IoT 및 인더스트리 4.0을 위한 TwinCAT 솔루션을 선보여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TwinCAT 솔루션은 컨트롤러(IPC 또는 EPC)와 함께 Internet of Things와 Internet of Services 사이의 연결을 빠르고 완벽하게 구축 가능하다. 

 

한편, AW 2023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400개 사가 1700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 제조 혁신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도 열리며,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200여 개의 발표로 구성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