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Fw+AW 2023 PREVIEW] 로이체, 세이프티 제품으로 현장의 안전 지킨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로이체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로이체는 자동화 산업계 60년의 경험을 가진 독일 자동화 센서 전문 기업이다. 로이체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 비전 솔루션 IVS 시리즈와 보급형 안전 라이트 커튼 ELC 100를 소개한다. 

 

스마트 비전 솔루션 IVS 시리즈는 작은 크기에 성능은 카메라 시스템만큼 강력해 유무 감지, 부품 식별 검사, 측정, 수량 계산 등 다양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반적으로 고성능의 비전 센서는 사용하기가 어렵고 복잡하다. 또한 고사양의 성능과 품질로 설치나 유지 비용이 비싼 경우가 많다. 하지만 로이체에서 새롭게 출시한 IVS 시리즈는 일반 광센서만큼이나 사용과 설치가 쉽고 간편하다. 

 

 

단 몇 분 만에 간단한 설치와 실행이 가능해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 없이도 사용자가 직접 설치가 가능하며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로 빠른 세팅과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며 다양한 모델과 기능을 제공한다.  

 

 

IVS 108은 유무 감지 작업에 최적화된 센서로, 최대 32개의 작업을 저장할 수 있고 50ms의 일정한 응답 시간을 제공한다. IVS 1048i는 올라운드 모델로 하나의 제품만으로 다양한 검사와 식별 작업을 할 수 있다. 코드 판독 전용 비전 센서인 DCR 1048i는 고성능의 코드 판독 알고리즘으로 빠르고 높은 판독을 한다. DPM 코드 판독에는 DPM 전용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안전 라이트 커튼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ELC 100은 기존의 MLC 500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대체할 수 있는 보급형 모델로, 범용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주로 기계 또는 장비가 움직이는 위험 영역에 작업자가 접근하는 것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다. 17mm와 30mm의 정밀한 해상도로 작업자의 손가락이나 손까지 안정적으로 감지하며 300~1,500mm의 다양한 보호 필드 길이를 제공하여 각 어플리케이션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대 6M까지의 작업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며 전체 금속 디자인으로 내구성이 강해 주변 충격이나 진동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특히 제품의 끝부분까지 블라인드 존 없이 전체 보호 필드로 설계되어 있어서 설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4핀 커넥터와 여러 방향으로 배출 가능한 케이블을 사용하여 설치가 간편하며, 4개의 LED 보조등으로 정렬 상태를 다단계로 표시하여 멀리서도 정렬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더블 스캔’ 기능을 통해 외란광이나 분진에 간섭을 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