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노비텍, 고속 3D 센서 'Swing 3D'와 ‘i-Nova4’ 카메라 소개

URL복사

노비텍은 오는 3월에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 '세계 보안 엑스포 2023'에 참가해 고속 3D 센서 Swing 3D와  ‘i-Nova4’ 카메라 등을 소개한다. 

 

노비텍은 산업용 카메라 분야에서 오랜 경력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비젼 솔루션부터 기술 지원까지 제공하는 회사다. ITS 분야에서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과속, 면탈, 도로 방범, 주차관제 시스템에 필요한 다양한 해상도의 카메라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은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는 자동화산업 최신 기술을 엿볼 수 있는 전시회다.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며 500개 업체가 참여, 4만 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세계 보안 엑스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이며 국내외 보안 시장 동향 및 기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노비텍은 이번 SF+AW 2023에서 고속 3D 센서인 'Swing 3D'를, '세계 보안 엑스포 2023'에서는 'i-Nova4'를 각각 메인 제품으로 선보인다.

 

'Swing 3D'는 고속 3D 형상 획득 센서로 XS, S, M, L 네 가지 모델이 있어 다양한 FOV 및 측정 거리를 지원한다. Bin Picking을 포함한 다양한 Robot Vision Application에 필요한 3D 데이터를 빠르고 손쉽게 획득한다. 초고속 CMOS 센서와 Rotating Line Laser 모듈 탑재로 정지 상태에서 3D 데이터 획득이 가능하며, 고속 FPGA와 DSP를 탑재해 실시간 데이터 획득 및 전송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세계 보안 엑스포 2023'에서 첫선을 보일 제품인 'i-Nova4' 카메라는 5MP Global shutter 센서가 탑재, 5 MP 영상을 통해 움직이는 물체를 선명한 화질로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어 기존 ITS 및 보안 감시 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표준 GenICam 및 ONVIF 지원으로 카메라 시스템 통합이 간편해 다양한 보안용 솔루션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i-Nova4 출시로 노비텍은 FHD, QHD, UHD 라인업 카메라를 모두 갖추게 됐다. 'i-Nova4-Zoom'은 3 Motorized 줌렌즈가 탑재된 줌렌즈 일체형 ITS 카메라이며,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또 5mega, 8.9mega 해상도로 OnviF와 Genicam을 동시에 지원하며 다양한 ITS application에 사용 가능한 최적의 솔루션을 가진 'i-Nova' 시리즈를 두 전시회에서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