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MG새마을금고, 시니어·어린이 대상 금융 교실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경남 지역 대표하는 금융교육기관으로 거듭날 것"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달 7일과 9일, 20일 세 차례에 걸쳐 경남 산청군 소재 MG새마을금고역사관, 국공립 아이사랑 어린이집에서 '시니어 및 어린이 금융 교실'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니어·어린이 금융 교실은 MG새마을금고 역사관 건립 1주년을 맞아 지역민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시됐다.

 

시니어 금융 교실은 지난 7일 대한노인회 산청군지회 30명을 대상으로 이두찬(초록소비연구소장) 강사가 진행했고, 9일에는 산청시니어클럽 40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김분지 강사(진주동부 새마을금고)가 열띤 강연을 펼쳤다.

 

프로그램은 ▲금융/경제 기초지식 강의 ▲신종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해설이 있는 전시 관람 ▲MG무인카페에서의 다과회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실제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일에는 MG새마을금고역사관 직원들이 산청군 소재 국공립 아이사랑 어린이집에 찾아가 어린이 금융 교실을 실시했다. 강의는 만2세~만5세 24명의 원아들을 대상으로 ▲금융지식 O/X퀴즈, 종이컵 저금통 만들기 ▲화폐 배우기 등으로 진행됐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산청군은 새마을금고가 최초로 태동한 곳으로 역사적 의미가 깊은 곳"이라며 "산청군에 건립된 MG새마을금고역사관은 주민 참여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경남 지역 대표 금융교육 기관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