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뤼튼테크놀로지스,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에서 ‘최우수상’ 수상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민·관의 창업·벤처 프로그램 집중지원을 통해 국내 최고의 디지털 청년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2022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에서 뤼튼테크놀로지스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은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에 제시한 디지털 분야의 다양한 도전을 위한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그간 열린 정부 디지털 경진대회 13개, 민간 경진대회 12개 우승팀이 참가해 최고 디지털 청년기업을 선발하는 왕중왕전 대회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왕중왕전 대회에 참여하게 됐다.

 

뤼튼테크놀로지스가 운영하고 있는 AI 콘텐츠 플랫폼 ‘뤼튼(wrtn.ai)’은 초거대 생성 AI를 기반으로 광고 문구를 비롯해 다양한 글 초안을 작성해주는 서비스로 최근에는 이미지 생성 기능까지 추가됐다.

 

각 업무 상황에 활용 가능한 50개 이상의 AI 툴에 간단히 키워드만 입력해도 완성도 높은 초안을 생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카피라이팅을 비롯한 짧은 글뿐만 아니라 블로그 등 긴 글 생성도 가능하다.

 

뤼튼테크놀로지스 이세영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선배 유니콘 기업들을 보며, 간절한 마음으로 사업을 펼쳐나가는 신생 스타트업으로서 본 대회 과정에서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이 큰 힘과 응원이 되었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