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부산벤처기업협회,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지원사업’ 선정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부산벤처기업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운영하는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기업 대표와 임원진 및 재직자들에게 인공지능(AI)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요구에 맞게 ▲ 대표와 임원진을 위한 리더 과정 ▲ 중간 관리자들을 위한 중간 관리자 과정 ▲ IT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AI 융합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벤처기업협회는 인공지능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으나, 직접 업계에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던 많은 기업들이 첫 발을 내딛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벤처기업협회는 수도권과 부산뿐만 아니라 평소에 AI 교육을 받기 힘들었던 여러 지역(수원, 전주 등)에서도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또 온라인 과정도 준비되고 있어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 수도권으로 이동이 힘들었던 많은 재직자에게도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은 AI, 코딩 등 IT 기술에 기초 지식이 없더라도 신청할 수 있으며 Orange3나 Colab 등을 활용해 다양한 데이터를 다루는 법에 대한 기초를 교육받을 수 있다. 각 과정 참여 시 따로 참가 비용은 없으며 교육에 필요한 노트북 역시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번 과정에 참여하려는 신청자들은 별도 페이지를 통해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교육 일자·장소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