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의 초기 도입에서부터 지능화까지 다양한 적용 사례와 전략을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이하 웨비나)가 열린다.
내달 7일 미라콤아이앤씨(이하 미라콤)이 '미라콤이 제안하는 스마트팩토리 구현 여정(Accelarate your smart factory journey with Miracom)'이라는 제목으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최근 정부의 스마트팩토리 보급화 정책으로 올해까지 전국의 스마트팩토리 도입 기업이 3만 개로 늘어날 예정이지만 아직 대부분의 공장이 기초 단계 수준에 머무르고 있고 도입 효과를 보지 못한 기업의 수도 많다.
스마트팩토리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해서는 구축 전부터 치밀한 계획과 전략을 세우고 단계별로 스마트팩토리 전환을 이룩해야 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스마트제조 분야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경험한 실패와 성공 사례를 발표하고,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 수준진단, PI(Process Innovation)와 컨설팅 등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
먼저 배경한 지능형제조융합연구조합 이사장과 미라콤 김이루 상무가 '스마트팩토리 성공의 열쇠는 무엇일까'라는 제목의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미라콤의 서병화 Master PM과 홍현기 Master PM이 각각 '스마트팩토리 단계별 구축 최적화 전략과 방안', '미라콤 솔루션 도입을 통한 스마트팩토리 구현'이라는 주제로 현장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미라콤은 "웨비나 참여자가 미라콤이 제안하는 스마트팩토리 구현 여정을 통해 초기 도입에서부터 고도화, 최적화, 지능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적용 사례를 만나고 성공적인 구축 방안과 전략을 세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10월 7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매뉴팩처링티비 홈페이지(https://manufacturingtv.co.kr/Event/181)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