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품고, 3PL 연합 ‘품고 파트너스’ 론칭…“물류 생태계 강화”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품고 IT·물류 인프라 제공해 셀러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 두핸즈가 물류 업계 생태계 강화를 위해 3PL(Third Party Logistics, 3자물류)사들과의 연합인 '품고 파트너스'를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두핸즈는 품고 파트너스를 통해 카테고리별 전문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기존 상온에서 냉장·냉동으로 제품 취급 범위를 넓힌다.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며 자본력을 갖춘 대기업과 4PL(Fourth Party Logistics, 4자물류) 업체가 시장에 대거 진입하며 업계 경쟁이 심화됐다. 재편된 풀필먼트 시장에서 일부 3PL사는 센터 내 장기간 유휴공간이 발생하는 등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품고는 3PL사와의 연합 품고 파트너스를 론칭했다. 두핸즈는 제휴사에 물류 인프라를 지원해 업계 생태계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품고는 IT 기술도 지원한다. AI 풀필먼트 솔루션 '품고 나우'를 통해 API 연동부터 솔루션 교육 등까지 자사와 동일한 서비스 운영환경을 제휴사에 제공한다. 

 

최근 품고는 한국초저온과의 협업을 통해 냉장·냉동 물류까지 취급 범위를 확대했고 의류·잡화·이형 물류까지 카테고리를 지속 넓혀 셀러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고객사 대상으로는 상품별 전문 물류센터 매칭은 물론 합리적인 단가 협의까지 품고가 진행해 판매자들의 운영 리소스를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박찬재 품고 대표는 "이커머스 셀러분들에게 더 전문적이고 높은 퀄리티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품고 파트너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뛰어난 물류 운영 전문성을 갖춘 3PL사와 IT 및 풀필먼트 인프라를 갖춘 4PL 품고의 연합은 각사의 성장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품고를 운영하는 두핸즈는 이커머스 판매자들에게 재고관리, 보관, 배송 등의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풀필먼트 테크 기업이다.

 

현재 전국 네 곳, 총 1만 2000평 규모(약 3만 9400㎡)의 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며,  최근 이륜 배송 업체 바로고와 MOU를 통해 퀵 배송 확대를 시작으로 판매자와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셀러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