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 그룹사인 요꼬가와 디지털은 도쿄에 위치한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및 디지털 기술 활용 서비스 제공 업체인 LTS Corporation(이하 “LTS”)과 투자 및 비즈니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요꼬가와 디지털은 DX(Digital Transformation)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제조기업 최적화 실현을 목표로 지난 7월에 설립됐다.
요꼬가와 디지털은 요꼬가와의 우수한 운영기술(OT) 및 OT/IT 통합 노하우를 활용하여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의 구현, 운영 및 유지보수와 함께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초창기에는 요꼬가와 솔루션 서비스 코퍼레이션과 함께 일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TS는 2002년에 설립됐으며 2017년에 도쿄 증권 거래소에 상장됐다. 컨설턴트와 IT 엔지니어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기업의 전략, 구조, 시스템의 계획 및 설계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개선과 변화의 사이클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을 구축하고 구현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요꼬가와 디지털은 LTS의 광범위한 IT 전문지식과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일본 국내외 제조 산업에서 DX 컨설팅 서비스 출시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또한, LTS 그룹이 운영하는 IT 인재 매칭 플랫폼을 활용해 프로젝트 관련 역량을 갖춘 인력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LTS와 협업해 경영/운영 컨설팅 및 디지털 기술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요꼬가와 디지털은 OT와 IT 모두에 익숙한 인력을 늘리고 IT/OT 구현을 통해 전략적 계획 및 운영 혁신을 달성할 수 있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