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나로그디바이스는 3D 심도 감지 및 비전 시스템을 위한 고해상도의 산업용 등급 iToF(indirect Time-of-Flight) 모듈을 발표했다.
카메라와 센서가 1메가픽셀 해상도로 3D 공간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ADTF3175 모듈은 산업 자동화에서부터 물류, 의료, 증강현실(AR)에 이르는 다양한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용으로 ±3mm iToF 기술을 제공한다.
ADTF3175는 3D 감지 및 비전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하고 완벽하게 제작 가능하며 보정된 심도 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설계 엔지니어가 특별히 광학 장치를 설계하거나 전기기계적 통합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없다. 이는 복잡한 센서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다양한 환경 설정에서 작동하도록 특별히 설계됐으며, LiDAR 및 3D 감지 애플리케이션용 VCSEL(vertical-cavity surface-emitting laser) 공급사인 루멘텀 오퍼레이션의 최첨단 삼중 접합 VCSEL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광범위한 조명 환경에서 감지가 가능하다.
루멘텀의 수석 부사장이자 3D 센싱 사업부를 총괄하는 테아 윌리엄스 제너럴 매니저는 “확장 현실(XR)에서부터 로봇 공학, 지능형 건물, 물류 시스템과 같은 산업용 응용 분야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고해상도 3D 감지 애플리케이션용 솔루션 개발을 위해 ADI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루멘텀의 10W VCSEL 어레이를 활용하여, ADI는 매우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작동할 수 있는 보다 유능한 감지 및 비전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보다 광범위하고 더욱 신속하게 머신 비전을 설치하는 데 따르는 환경적 걸림돌을 제거할 수 있다”고 말했다.
ADTF3175는 광학 장치, 레이저 다이오드, 드라이버를 포함하는 적외선 조명 소스와, 렌즈 및 광학 대역 통과 필터를 포함하는 수신기 경로가 특징이다. 이 모듈은 보정 및 펌웨어 저장을 위한 플래시 메모리와 국부적인 공급 전압을 생성하기 위한 전원 레귤레이터를 포함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토니 자놀라 ToF 담당 선임 디렉터는 “머신비전은 종종 열악한 조건과 다양한 외부 자극을 수반하는 산업 환경에서 매우 작고 미세한 대상을 더 빠르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며, “ADTF3175의 분해능과 정확도는 산업용 로봇을 포함한 비전 및 감지 시스템이 보다 정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해당 작동 환경을 보다 잘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