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태동하는 삼성만의 메타버스, 최적화 플랫폼 개발 논의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삼성전자의 DX(디바이스경험) 사업부문장인 한종희 부회장이 '삼성만의 메타버스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한 부회장은 최근 6명의 실무진과 가진 '원테이블' 간담회에서 "삼성만의 메타버스를 만들려고 한다. 여러분이 아이디어도 많이 내고 실행까지 이어지게 주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 부회장은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메타버스와 로봇을 신성장 사업으로 꼽고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지 메타버스 경험을 할 수 있게 최적화된 메타버스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지난 2월 말 스페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2' 전시장에선 한국 기자들과 만나 "메타버스 기기를 준비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디바이스가 요즘의 화두로, 잘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메타버스 가상플랫폼 '제페토'에서 도쿄올림픽 가상 체험공간, '더 프리스타일 월드맵' 등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를 펼쳐왔으나 자체 플랫폼은 없었다. 삼성전자는 현재 선행연구개발 조직인 삼성리서치에서 메타버스 활용 방안과 자체 플랫폼 구축 방안 등을 연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최근 한 부회장 직속으로 신사업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한 만큼 메타버스를 비롯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데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한 부회장이 그동안 여러 차례 메타버스를 강조한 만큼 구체적인 성과가 나오지 않겠느냐"고 관측했다. 

 

한 부회장은 이날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공유오피스 설치에 관한 아이디어도 제시했다. 한 부회장은 "WFA(Work From Anywhere)와 같은 제도를 시도해 근무공간의 다양성을 꾀하겠다"면서 "앞으로 새로운 건물, 새로운 사무실, 산책로가 생길 텐데 여러분들이 많은 아이디어를 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한 부회장은 "회사 복지를 돌이켜보니 좋은 점도 많지만 아쉬운 점도 있는 것 같다"면서 "특히 입사 1~3년 차는 '파란 피'가 수혈됐다고 표현할 정도로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 긍정적인 마인드로 꽉 차 있을 때인데 이런 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복지제도를 고민해보겠다"고 약속했다. 

 

한 부회장은 지난 3월부터 상석이 없는 원테이블에 둘러앉아 차를 마시며 실무진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 미팅을 진행하는 등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