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어드밴텍-애니테스트, ‘WISE-PaaS’ 협약으로 설비 시스템 강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LoRaWAN 통신 기반의 AI 진동 분석을 통한 설비 예후 및 상태 관리 솔루션 제공 국내 사업 본격화

 

어드밴텍케이알은 애니테스트와 ‘WISE-PaaS Alliance’ 전략 파트너 비즈니스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는 어드밴텍의 공장 자동화 원격 소프트웨어인 웹액세스/스카다, 진동기반 설비 예후 및 상태 관리 솔루션인 PHM 등 AI 기술 기반의 무선 원격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애니테스트의 진동, 소음 계측 솔루션을 결합하여 진보된 설비 유지보수 및 예지보전 시스템 구현과 현재 협업 중인 서부 발전 태안 하역기 및 평택 모니터링 진동 솔루션 기반의 사업 진행 과정을 논의했다.

 

어드밴텍은 대만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 산업용 컴퓨터 시장 점유율 1위로 약 34%의 마켓쉐어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이런 강력한 하드웨어 중심의 산업용 컴퓨팅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센서, 모듈, 엣지게이트웨이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있는 웹기반 자동화 원격 소프트웨어인 웹액세스 솔루션을 비롯하여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의 WISE-PaaS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클라우드 서비스 및 인공지능, 엣지 솔루션,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솔루션 비즈니스 확대하기 위해 새롭게 WISE 솔루션 부서를 창설하고, WISE-마켓플레이스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애니테스트는 진동, 음향 압력 센서, 수질측정, 대기측정 솔루션을 비롯한 진동, 소음계측, 측정, 분석에 관련된 산업용 센서 개발 및 엔지니어링, 컨설팅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1년 도시바의 공장 자동화, IGBT 반도체 사업 및 한국형 수직 발사대 개발 사업에 참여하는 등 핵심 산업 분야 내 네트워크 구축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어드밴텍케이알의 정준교 대표는 “진동 센서와 관련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애니테스트와 다양한 버티컬 마켓에 맞춰 다각화된 어드밴텍의 원격 산업 솔루션을 결합하여 더 나은 유지, 보수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국내 발전소를 비롯한 기조 시설의 진보적인 설비 시스템 구축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