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인사동정

배너

한국전기연구원,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기관 선정

과기부 산하 출연연 중 가장 많은 6개 SNS 채널 통해 대국민 전기 상식 콘텐츠 제공

URL복사

헬로티 서재창 기자 |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 원장 명성호)이 온라인 홍보 분야에서의 뛰어난 성과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연구소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전국의 공공기관 및 지자체,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훌륭하게 펼친 ‘소셜크리에이터’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10월 13일(수)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KER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과학기술 분야 출연연 중 가장 많은 6개의 SNS 채널(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포스트/TV)을 보유하고 있다. 


KERI의 콘텐츠는 어린 학생들도 이해하기 쉬운 수준으로 작성되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 관련 지식(무선전력전송, 전기선박, 직류·교류 전쟁, 스마트그리드 등)은 물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전기 상식(스마트폰 배터리 오래 사용하는 방법, 대기전력 및 전기요금 절약법 등)과 ▲국민안전 분야(여름철 낙뢰사고 예방법, 겨울철 정전기 방지법, 멀티탭 화재 방지 주의법)에서도 쉽고 유익한 콘텐츠를 다수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연구원 공식 캐릭터 ‘꼬꼬마케리’의 탄생 10주년을 맞아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하고, 보조 캐릭터 2종(보배할배, 토토카)도 추가해 콘텐츠의 흥미를 크게 높였다. 이러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컷툰을 연재하는 한편 유튜브에서는 연구원이 직접 출연하는 브이로그 영상, 토크쇼 등을 공개함으로써 M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