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PN80T
[첨단 헬로티]
가민 인터내셔널이 최근 출시한 웨어러블 제품에 NXP 반도체의 NXP PN80T 임베디드 보안 요소(Secure Element, SE)와 근거리무선통신(NFC) 솔루션을 도입했다.
비접촉 결제 기능을 갖춘 비보액티브 3(Vivoactive 3) 및 포러너 645 뮤직(Forerunner 645 Music)에 NXP의 임베디드 SE와 NFC 모바일 솔루션이 탑재된 것.
가만은 NXP의 임베디드 SE 기술과 로더 서비스(Loader Service) 프로비저닝 솔루션을 통해 보안 수준을 유지하면서 쉽고 빠르게 가민 페이(Garmin Pay™)를 자사 제품에 설치할 수 있게 됐다.
NXP 로더 서비스 솔루션은 설치 및 유지 보수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지불 기능의 개발과 통합을 간소화한다.
사용자는 핏 페이(Fit Pay)를 통해 제공되는 가민 페이 지갑에 자신의 카드 정보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이후 해당 카드 정보는 스마트워치 내 가상 지갑과 동기화 된다.
이를 통해 가민 사용자는 이동 중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다.
라파엘 소토마요(Rafael Sotomayor) NXP 수석부사장은 “NXP는 세계 유명 애플리케이션에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인증 및 엔드-투-엔드 NFC 솔루션을 제공하며 결제 시스템 구축 시 선호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NXP의 PN80T SE 및 NFC 솔루션을 통해 가민을 비롯한 여러 기업들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시장에 신속히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비보액티브 3 스마트워치에는 GPS가 내장되어 있으며, 15가지 이상의 스포츠 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비보액티브 3는 체력 연령(fitness age) 및 일일 스트레스 지수 추적과 같은 웰빙 모니터링 기능을 갖춘 완벽한 운동 및 결제용 액세서리다.
새로운 포러너 645 뮤직은 음악, 운동 성과 모니터링 툴, 고급 러닝 다이나믹스(advanced running dynamics) 등 운동선수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친구와 함께 달릴 때나, 경주를 준비할 때, 혹은 잠시 요기를 위해 멈출 때 등 포러너 645 뮤직은 언제든지 쉽게 착용할 수 있다.
가민 페이는 마스터카드와 비자 직불 및 신용 카드를 지원하며, 이용 가능한 은행 수는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다. 가민 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해 사용하면 간편하게 손목에서 결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물 카드 사용 시와 동일한 보상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댄 바텔(Dan Bartel) 가민의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은 “NXP와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휴대형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비보액티브 3와 포러너 645 뮤직에 탑재된 이 기술은 고객이 굳이 현금이나 신용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되며, NFC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는 언제든 안전한 구매를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의 CED(Commerce for Every Device) 사업을 담당하는 수석 부사장 키키 델 발(Kiki Del Valle)은 “우리는 카드 회원들에 간단한 탭이나 터치를 통해 다양한 연결형 디바이스에서 보다 안전한 디지털 결제를 할 수 있는 선택권과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한다. 마스터카드 토큰 서비스를 NXP 플랫폼과 통합해 모든 거래를 위한 국제결제표준(EMV)형 보안을 구축하고, 소비자들이 마스터카드에 기대하는 간편하고 신속하며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