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4차산업혁명 시대 제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머신비전 기술은 산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머신비전의 최근 트렌드와 기술동향, 그리고 적용사례 등의 정보를 폭넓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와 (주)첨단이 오는 10월 19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머신비전 컨퍼런스 2017(https://goo.gl/pAkpBn)'을 개최한다.
▲ 코그넥스코리아 김민수 상무
코그넥스코리아 김민수 상무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머신비전과 딥러닝의 융합'에 대해 발표한다.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로의 전환을 위해 비전기술이 필수적인데 기술의 발달에 따라 정확한 비전 이미지 제공 뿐이 아닌 이미지 가공 및 분석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김 상무는 머신비전의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는 인공지능 기법을 이용해 산업용 비전 시스템의 이미지 분석 성능을 향상시키는 딥러닝 소프트웨어를 통해 향후 머신비전과 딥러닝이 융합하여 어떤 범위까지 확대 사용될 수 있는지, 비전 데이터의 활용폭이 얼마나 넓어질 수 있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한국전자전(KES 2017), 반도체대전(SEDEX 2017),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imid 2017)과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 딥러닝 등과 머신비전의 융합, 그리고 3D 측정 솔루션, 임베디드 비전 시스템 등 최근 비전시스템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머신비전 컨퍼런스 2017에 참여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https://goo.gl/pAkpBn)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