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7 IoT 국제전시회] 바인테크, 비콘 기반의 귀중품 분실 방지용 신제품 '위존' 선보여

URL복사


[첨단 헬로티]
바인테크(www.telit.com)는 10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개최되는 ‘2017년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하여 비콘 기반의 귀중품 분실 방지용 신제품 '위존'을 선보였다.



‘위존’ 서비스는 저전력 블루투스 통신기술(BLE)을 이용해 분실 및 도난방지, 찾기 서비스가 제공하여 내 아이 미아방지, 반려동물 찾기, 나의 소중한 물건들을 잃어버리기 전에 지켜주는 서비스다. 비콘을 기반으로 하는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해당 비콘이 멀어지면 알림 메시지와 경고 등을 보내 아이와 멀어지거나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바인테크는 이외에도 Moxa 산업용 네트워크 솔루션, NetApp 스토리지 등을 출품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물인터넷협회 등이 주관하는 IoT 진흥주간(IoT Week Korea 2017)의 행사 중 하나로, 일상생활은 물론 제조, 건설, 가전, 의료, 에너지 등 전 산업 분야에 사물인터넷(IoT)이 활용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전시회에는 SK텔레콤, KT, LG U유플러스 등 통신 3사를 비롯한 국내외 2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