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금형기술교육훈련센터 건립 본격 추진, 내년 12월 완공 목표

  • 등록 2015.11.02 15:46:37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금형업계의 미래 경쟁력은 결국 ‘글로벌 기술인재’가 좌우한다는 판단 아래 인재양성을 위한 ‘한국금형기술교육훈련센터’ 건립을 본격 추진한다.


이에 금형조합은 지난 10월 7일 시흥시 정왕동 부지 3,000평을 매입하고, 2016년 교육센터 건립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수경기 부진, 가격하락, 환율 악재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나라 금형산업이 향후 지속적인 위상강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결국 우수한 기술 인재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대학, 특성화고 등 금형 교육기관에서 금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나, 정규 교육 과정상 시간, 기자재 등의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금형조합은 보다 현장중심의 집중 교육이 가능한 교육센터를 설립, 미래 금형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최종 완공될 교육센터에서는 신규 인력양성 및 재직자신기술 향상교육, 외국인 근로자 기초교육, 금형학과 개설대학 등 연계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센터는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집중 운영하는 한편, 향후 부품 가공, 시험, 측정 등 공동지원 사업 및 전문인력 Pool 확보·지원, 시제품 및 디자인 개발, 수출마케팅 지원 등 종합적인 금형산업 지원센터로 확대 운영하여 금형업계를 근접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금형조합은 내년 3월 교육센터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개최하고 12월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건축은 1단계와 2단계로 나뉘어 진행할 계획이다. 1단계에서는 교육동, 기숙사, 부대시설 등을, 2단계에서는 추가 교육 및 지원동 등의 건물을 건립할 계획이다. 교육센터는 업계와 금형조합이 부지 확보를 비롯하여 제반 교육 인프라를 자력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타 산업계에는 유례가 없는 사업이다.

 

이에 금형조합은 교육센터 건립에 필요한 부지매입 및 건축비 등을 직접 마련하고, 일부는 조합원의 공동 참여를 위해 출자금 증자를 시행하여 센터 건립에 필요한 자금 일부를 조달할 계획이다. 금형조합 박순황 이사장은 “기술만 있다면 정년이 없고, CEO가 될 수 있는 최적의 직업이고 고용창출에도 큰 효과를 거두는 산업이 금형”이라고 강조하였다. “특히 날로 첨단화되는 금형산업을 정부 및 유관기관을 비롯해 사회적으로 적극 알려 우수한 인재가 더욱 많이 금형업계에 유입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조합과 조합원사가 합심하여 추진하는 교육센터건립 사업에 조합원사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