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제조 현장 품질 저하 문제 해결하려면? '비전 센서를 확인해라'

센소파트의 비전 센서 솔루션 소개하는 웨비나 12월 3일 개최

URL복사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전 세계 산업 환경에서 제조 현장의 자동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지능형 비전과 센서 기술이 제조 현장 자동화를 실현하는 핵심 기술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비전센서 선도 기업 센소파트(SensoPart)가 제조 현장의 생산 효율, 정밀도,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비전 및 센서 솔루션을 소개한다.

 

센소파트는 '센소파트 비전 & 센서 솔루션으로 구현하는 스마트 로봇 자동화'를 주제로 웨비나를 내달 3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업 현장의 자동화가 고도화되면서 생산 라인의 품질과 효율을 높이는 것이 주요한 과제로 꼽히고 있지만, 실제 제조 현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픽업 실패, 위치 오차, 부품 인식 오류는 생산성 저하와 품질 문제의 주요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센소파트는 이러한 현장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한 차세대 비전 센서 기술을 개발, 관련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센소파트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센소파트의 첨단 비전 및 센서 솔루션을 통해 로봇이 어떻게 보고, 감지하고,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는지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AI 기반 검사 시스템부터 로봇 연동, 거리 센서와 비전 카메라가 결합된 VISOR® Robotic+Z모델, 아울러 곧 출시될 센서까지 스마트 자동화를 실현하는 제품들과 실제 적용 사례들을 웨비나를 통해 상세히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로봇 비전 솔루션에 VISOR® Robotic의 기능과 De-stacking : Pick & Place 솔루션, 홀 감지 나사 체결 솔루션이, 센서 솔루션에 블루라이트 센서와 컬러 센서가, 마지막으로 센서, XE 시리즈, SensoWeb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웨비나는 12월 3일 오후 2시에서 3시까지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웨비나는 두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센소파트는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선도 제조업체로 광학 센서와 이미지 처리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해왔다. 로봇 자동화에 필수적인 고정밀 비전 센서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배터리·물류·식품 등 다양한 산업군에 솔루션을 공급한다.

 

특히 VISOR® 시리즈는 로봇에 직접 장착 가능한 소형·경량 하우징과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로 유명하다. 복잡한 캘리브레이션 없이도 로봇 좌표 매칭이 가능하며, 2D와 3D 작업 환경 모두에 대응한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