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이 오는 28일 오후 2시 온라인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Physical AI와 엣지AI 혁신: 차세대 산업 AI 인프라’를 주제로 진행된다.
AI 기술이 물리 세계로 본격 진입하면서 ‘Physical AI’가 차세대 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즉각적 판단이 가능한 엣지 AI 시스템은 자율주행, 산업 로봇, 스마트 팩토리 등 고속·고정밀 제어가 필요한 분야에서 특히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고성능 AI 프로세서와 공간 인식 센서, 저지연 통신 기술을 통합한 하드웨어 중심의 AI 인프라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제조·물류 등 산업 현장에서는 센서 기반 인지와 연산을 결합한 인프라가 요구되며 특히 LiDAR 기반 3D 감지 기술과 경량형 AI 추론 프로세서의 결합은 물리적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엣지 디바이스가 각 산업에 맞춘 ‘물리 기반 AI 지능’을 구현하는 방향으로 진화 중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어드밴텍의 최신 AI 플랫폼과 함께 엣지AI 및 LiDAR 기술이 통합된 산업용 AI 인프라를 집중 조명한다. 세미나는 총 90분간 진행되며 Jetson Thor 신제품 소개를 포함해 산업 현장에서의 AI 활용 방안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다룰 예정이다.
Jetson 기반 하드웨어 플랫폼을 소개하는 첫 세션에서는 어드밴텍케이알 김경연 책임이 ‘Physical AI가 만드는 산업 혁신’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후 SOSLAB 정지성 대표가 ‘AI가 세상을 보는 법’을 통해 LiDAR 기반 인지 시스템의 하드웨어 및 엣지 컴퓨팅 통합 전략을 설명한다.
이어지는 발표에서는 뷰런테크놀로지 김재광 대표가 ‘센서를 넘어 지능으로’라는 주제로 Physical AI를 실현하는 LiDAR 기반 인지 기술을 소개하고, 마지막 세션에서는 어드밴텍케이알 조준형 책임이 Qualcomm과 Hailo의 NPU 솔루션 비교 분석을 통해 엣지 AI 성능 최적화 전략을 공유한다.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웨비나 플랫폼 두비즈(duBiz)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가능하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