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녹색기업이 한자리에
녹색기업 Award 및 녹색경영 국제컨퍼런스 개최
환경부(www.me.go.kr)는‘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시행과 대한민국 녹색기업의 출범 1주 년을 기념하여 지난달 14일, ‘제1회 녹색기업 Award 및 녹색경영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 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삼성전기 수원사업장이 녹색기업 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고 금호 미쓰이화학, 한국남부발전 하동화력본부가 우 수상을, 한라공조 대전공장이 환경정보공개의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에 열린‘제1회 녹색기업 Award’는 저 탄소 녹색성장 정책의 구체적 실천전략인 녹 색경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우수 녹색기업 들을 대상으로 하는 첫 번째 시상식으로, 녹색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우수 녹색기업의 사례를 발굴하여 녹색경영을 경제 전반에 확 산하는 한편, 우리 녹색기업이 녹색경영을 선 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 록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환경 정보공개 최우수상은 기업환경정보 공개제도 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녹색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정보등록시스템(EMIS)에 등록한 환경 정보의 충실성과 적시성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한편 이와 함께 진행된 녹색경영 국제컨퍼 런스는 녹색경영 전략 논의 및 확산의 장으로 녹색성장시대 녹색기업의 성공전략과 기후변 화 등 환경이슈에 대한 기업의 대응방안을 모 색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