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싸이텍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3 성료...올해 주인공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이사장 박승진, 이하 KISE)는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회장 김일목, 이하 kmvia)와 지난 10월 27일 코엑스에서 과학기술 혁신기업을 발굴·지원하는 '싸이텍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3'(창의과학신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3개 영역으로 구분된다.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싸이텍 분야는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머신비전 테크 이노베이션분야는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가, 디지털 테크 이노베이션분야는 (사)한국웹에이전시협회가 각각 맡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어워드는 머신비전 테크 이노베이션 분야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머신비전 테크 이노베이션 분야는 4차산업혁명 시대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기술과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역량을 평가하는 '스마트 공장 부문', 스마트 공장 이외에 적용되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비전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기술능력을 평가하는 'AI 머신비전 부문'로 구분해 시상이 이뤄졌다.

 

머신비전 테크 이노베이션 분야에서는 5개 업체가 수상했다. 전자신문사장상은 스마트공장 부문에서 '테프론 튜브 비드 비전검사기'를 출품한 (주)씨에이이테크놀러지가 수상했다. 

 

이어지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상은 스마트공장 소프트웨어 부문의 LS ELECTRIC(FactroySol_MVS)과 스마트공장 하드웨어 부문의 알트시스템(초고속 멀티스트로빙 돔조명)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은 스마트공장 부문에서 '고배율 대면적 검사를 위한 무한결상광학계'를 출품한 시원광기술이 수상했다. 

 

 

김일목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회장은 "산업현장에서 다양한 혁신기술들의 융합으로 머신비전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 많은 머신비전 기업들이 이번 어워드에 신청해 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머신비전 테크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통해 수상한 머신비전 제품과 솔루션이 산업현장에서 핵심기술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싸이텍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3은 문화가 기술로, 기술이 산업으로, 산업이 경제를 떠받치는 선순환적 과학문화를 만드는 목적으로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가 한국웹에이전시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와 함께 개최하고 있다. 올해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전자신문, 헬로티가 후원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