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AW 2023] 라온피플, AI 비전 소프트웨어로 비용 효율성 극대화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라온피플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d 2023, 이하 AW 2023)’에 참가해 ADAMS, NAVI AI 등 AI 비전 소프트웨어를 소개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코엑스 A,B,C,D홀 전관에서 개최되며, ‘We connect your factory’를 테마로 스마트제조부터 탄소중립까지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을 선보인다.

 

라온피플은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검사 소프트웨어부터 자동화 장비까지 이르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반도체, PCB, 이차 전지, 자동차, 의류 등 다양한 분야에 AI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라온피플은 ADAMS, NAVI AI 등의 비전 소프트웨어를 전시했다. AI 비전 기술은 작업자 개입을 최소화해 공장 자동화를 질적으로 개선하며 복잡하고 정교한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AI의 학습 및 의사 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는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아야 한다.

 

AI 플랫폼인 ADAMS는 AI가 올바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유연한 확장이 가능한 구조를 제공해 공장자동화를 위한 AI 활용성과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 해준다. 

 

 

NAVI AI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학습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기존 비전 검사 방식으로는 검출이 어려운 불량도 검사할 수 있는 AI 비전 소프트에어다. , 육안 검사에 의존하던 부분을 자동화해 검사자의 숙련도에 따라 발생하는 품질 편차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한편, AW 2023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400개 사가 1700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 제조 혁신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도 열리며,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200여 개의 발표로 구성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