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3 스마트 제조 대전망] 제조기업 경쟁력 위한 '스마트오퍼레이션&퀄리티' 컨퍼런스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스마트미디어그룹 (주)첨단이 오는 2월 22일 '2023 스마트 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제조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제조 기술이 필수적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DNA(Digital, Network, AI) 기술 기반의 스마트제조혁신이 가속화되며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의 경쟁력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다.

 

2023 스마트 제조 대전망 컨퍼런스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업체와 함께 스마트 제조 핵심기술의 동향, 2023년도 전망을 살펴본다.  2월 22일 진행되는 스마트 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오전 스마트오퍼레이션 트랙과, 오후 스마트퀄리티 트랙으로 진행된다. 

 

스마트 제조를 위한 스마트오퍼레이션

 

스마트 제조의 첫걸음은 현장 개선이다. 스마트오퍼레이션 트랙에서는 현장의 업무·생산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는 기술과 정확한 제조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는 주요 기술의 트렌드와 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현장에서 설비 상태는 센서를 사용해 모니터링을 통해 계획되지 않은 가동 중지 시간을 제거하고, 수명을 연장하면서 유지 관리 비용을 최적화한다. 

 

발표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건 매니저의 IEC61499 표준의 Software Centric 범용자동화 ▲스트라타시스코리아 조성근 상무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적층제조 기술 ▲모빅랩 이원근 대표의 제조 혁신을 위한 설비 진단의 AI적용 방안 및 그 사례로 이어진다. 

 

고정확도 품질검사를 위한 스마트퀄리티

 

스마트 제조 시대에 중요한 것은 '품질'이다. 머신비전, Metrology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고퀄리티 품질검사가 가능해졌다. 오늘날 가장 정교한 Metrology 시스템은 AI를 비롯해 머신비전, 로봇과 융합돼 비용 효율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촉진하는 품질 보증을 주도한다. 이번 트랙에서는 머신비전, 3D Metrology, 센서, 3D 검사 기술의 동향에 대해 살펴본다. 

 

스마트퀄리티 세션에서는 ▲코그넥스 코리아 김명성 프로의 2023 글로벌 머신 비전 시장동향 및 딥러닝 ▲크레아폼 김건아 부장의 인더스트리 5.0과 3D 측정 디지털화 ▲센소파트코리아 김성진 지사장 스마트 제조를 위한 센서 솔루션 ▲LMI테크놀로지 소한별 지사장 인라인 3D 검사와 트렌드로 진행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