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중소기업중앙회, “금석위개 자세로 위기 극복할 것”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복합 경제위기 극복과 중소기업 역동성 회복 위한 4대 정책 방향 제안

 

중소기업중앙회는 2023년 신년사를 통해 중소기업 미래상을 제시했다.

 

대내외 불확실성 확대 등 경제 한파 속에서 중소기업계가 자칫 중심을 잃고 나아갈 방향을 잃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기중앙회는 경제위기 극복과 중소기업 역동성 회복을 위해 4대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모든 정책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가장 시급한 과제로 ‘복합 경제위기 극복’과 ‘중소기업 중심 정책환경 조성’을 꼽았다.

 

효과적인 정책을 정부에 제안해 중소기업의 경제위기 대응력을 높이고, 2024년 예정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해 여·야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중소기업 미래상을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 본격적인 시행을 앞둔 납품단가 연동제가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위법령 제정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중소기업의 현장 의견을 담아내겠다”고 강조했다.

 

노동개혁 및 규제혁신 성과 제고를 주문하며 고용노동 정책의 틀을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도록 주52시간제 유연화를 추진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의 규제를 새롭게 발굴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규제성과가 나타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공동사업 활성화와 자립 기반을 완성하기 위해 제도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023년을 금석위개의 자세로 중소기업 공동체의 힘과 지혜를 모아 눈앞에 놓인 난제를 해결하고, 한국경제의 새로운 미래도 힘차게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