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힐스테이트 통영’ 18일 공개 예정

URL복사
[무료 웨비나] 진동 신호를 이용한 산업용 모터 및 회전체 설비 AI 예지진단 솔루션 (6/5)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통영’ 견본주택을 2월 18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남 통영시 일원에 구축되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145㎡, 총 7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A 75세대 △59㎡B 40세대 △76㎡ 143세대 △84㎡A 267세대 △84㎡B 104세대 △109㎡ 104세대 △145㎡ 51세대로 구성된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간 배치로 기획했는데 세대 실내는 맞통풍 구조의 4Bay 위주로 설계(일부 세대 제외)했고, 모든 타입에 붙박이장과 별도로 팬트리와 드레스룸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단지에 4개 레인 규모의 단지 내 수영장과 유아풀이 갖춰지고 입주민 전용 사우나,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시설도 갖추어진다. 세탁실과 휴게공간이 마련된 런드리&조이라운지와 카페테리아, 게스트하우스, 공유오피스 공간 등을 마련한다,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 키즈&맘카페, 유아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도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중앙광장을 비롯한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가 별도로 꾸며진다. 힐링산책로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펫프렌즈파크도 조성된다”며 “숲을 낀 자연친화적 아파트로 건립되는데, 통영시가 단지 인근에 ‘통영 시민의 숲’ 조성을 추진하고 있어 수혜가 기대된다”고 했다.


북통영IC와 통영버스터미널이 1km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남해안대로를 통해 통영 도심과 거제로도 연결되는 한편, 남부내륙고속철도(KTX, 김천-거제간) 통영역이 2028년 완공 예정으로, 서울까지 2시간대로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관계자는 “초등학생 자녀들의 통학을 위해 최소 6년간 단지에서 죽림초교까지 통학 셔틀버스를 운행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경남통영교육지원청과 체결했다. 또한 동원중‧고교가 1km 거리에 자리해 있고, 충무도서관이나 통영체육청소년센터 등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통영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며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 후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며 “견본주택은 경남 통영시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25년 4월”이라고 전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