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여드름 재발과 한방 치료법은?

URL복사

성인 여드름은 피지선의 항진이 완화되면서 저절로 호전되는 청소년 사춘기 여드름과 다르게 스트레스, 기름진 음식, 술, 불규칙한 생활습관, 외부 피부자극 등 환경적 요인에 의해 발생해 만성화되는 양상을 보이며, 이로 인해 염증이 악화되기도 쉽다.


염증의 정도와 형태에 따라 좁쌀이나 화농성 여드름 등 그 종류가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화농성으로 발전하여 안에서 곪거나 붓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화농성의 경우 여드름이 사라지고 난 후에 얼굴에 자국과 흉터를 남길 수 있는데, 피부에 남겨지는 자국은 색깔에 따라 붉은색이나 갈색으로 나눌 수 있다. 치료 시엔 이러한 흉터가 남기 않도록 초기부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들은 개개인별로 피부 염증을 압출하고 잘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원인부터 제대로 치료해 근원적인 피부 회복을 도모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덧붙인다. 


경희꽃사슴한의원 김지수 원장은 “한의원의 경우,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치료하기 위해 복용이 간편한 환제, 홈케어 연고제, 침 치료 등을 병행한다”며 “이때 시행하는 치료는 환자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적용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자국, 흉터 관리까지 해주는 것이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 중요하다”며 “한방에선 근본적 치료를 위해 염증을 만드는 체질을 개선하며 개인별 원인 교정에 초점을 둔다”고 전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