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크코리아가 제조산업의 스마트화를 총망라하는 ‘제1회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에 참여해 IIoT와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해 발표한다.
올해 첫 개최를 앞둔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국내 스마트 제조의 완성도를 높일 정부 제도 및 지원 정보를 시작으로, 스마트 제조를 구축하는 초기 단계부터 설계, 제조, 품질 검사, 유통 등 제품을 생산하는 각 과정의 기술과 특정 솔루션을 다룬다.
이에 터크코리아는 ‘인더스트리4.0에서 바라보는 Turck의 IIoT와 클라우드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스마트공장의 필수 요소인 IIoT와 클라우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더스트리4.0시대에 제조업체는 효율성과 생산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스마트공장으로의 변모를 다지고 있다. 전통적인 제조 현장의 데이터 수집은 스마트공장을 위한 데이터 수집과 정보를 충족시키지 못하는데, 이에 필요한 것이 IIoT와 클라우드다.
스마트공장에서 IIoT는 지능화된 효율적인 운영, 자산 추적, 예지정비, 원격모니터링 및 서비스 분야에 활용된다. 생성된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해 제조현장의 생산성을 최적화해준다.
부품 공급 업체에서 디지털 오토메이션 컴퍼니로 성장한 터크코리아는 센서에서부터 클라우드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A부터 Z까지의 솔루션을 소개한다.
한편,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24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정부의 정책은 물론, 스마트 제조 기술 및 솔루션 트렌드를 소개하고, 각 분야에 대한 업황을 전망하며, 이를 통해 2022 대한민국의 스마트 제조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컨퍼런스 사전 등록은 두비즈(duBiz)에서 진행 중이며, https://dubiz.co.kr/Event/45로 접속하면 된다. 사전 등록 신청자는 이메일로 참여 링크를 받게 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