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셀바스 AI, 메타버스·NFT 시장 뛰어든다

셀바스 AI 음성인식 기술, 메타버스·NFT 등으로 적용 범위 확대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셀바스 AI는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음성기술 기반 ‘메타버스 랩(Metaverse Lab)’을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셀바스 AI는 ‘메타버스 랩’을 통해 미래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으로 부상한 메타버스 및 NFT를 활용한 연구개발을 시작한다.

 

메타버스·NFT 사업 확대를 위해 자체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기업 및 NFT 거래 플랫폼 기업들과의 파트너십도 계획하고 있다.

 

회사는 NFT 플랫폼사와 제휴를 통해 게임, 영화, 스포츠, 가상 아이돌, 유명인 등 다양한 콘텐츠에 적용 가능한 목소리 생성 및 목소리 재현 등의 음성 기술도 준비 중이다.

 

NFT는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일종의 디지털 정품 증명서로 예술 작품뿐 아니라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 퍼져나가며 새로운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셀바스 AI는 가상공간 및 메타버스 플랫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내 '버추얼 휴먼, 'NPC 캐릭터' 등에 적용 가능 한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가상세계에서 기존 실시간 댓글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음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전 세계 메타버스 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 2,80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시장분석업체 넌펀저블닷컴에 따르면 2019년 1,600억 원이었던 NFT 시장 규모 역시 지난해 약 4,000억 원 수준으로 2배 이상 성장했다.

 

셀바스 AI는 메타버스, NFT 시장의 성장세에 셀바스 AI 음성인식 기술 적용 범위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셀바스 AI 관계자는 “최근 AI 아이돌, 유튜버 등 다양한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들과 실시간으로 리얼한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음성 기술을 활용은 필수”라며 “이번 메타버스 랩 오픈을 통해 메타버스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메타버스 및 NFT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