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샌드빅, 내열합금·티타늄 가공 위한 솔리드 초경 드릴 출시

URL복사

[첨단 헬로티]


샌드빅 코로만트(Sandvik Coromant, 이하 샌드빅)가 내열합금(HRSA), 티타늄 합금, 복합 소재 등 가공하기 어려운 우주 항공 소재의 가공물에서 홀 가공 작업의 일관성과 성능을 향상시키는 2종의 새로운 솔리드 초경 드릴을 출시한다.


▲샌드빅 솔리드 초경 드릴


샌드빅 글로벌 드릴링 제품 매니저 제임스 소프(James Thorpe)는 “HRSA, 티타늄 합금, 복합 소재 등의 우주 항공 소재를 드릴링할 때 나타나는 특정한 문제들이 있다. 예들 들어, 고온에서 HRSA 소재의 내피로성, 경도 및 인성이 결합하여 드릴에 다양한 마모 메커니즘을 발생시킨다”라고 설명한다.


샌드빅 글로벌 복합 소재 제품 매니저 애런 호크로프트(Aaron Howcroft)는 “반면, 복합 소재는 드릴링 작업의 기계적 응력을 받으면 층이 쉽게 분리되는 박리 현상이 나타난다. 새로운 CoroDrill 솔루션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향상된 공구 수명과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덧붙여 설명한다.


새로운 CoroDrill 860 솔리드 초경 드릴과 -SM 형상은 견고한 공정 안정성, 높은 홀 품질 및 뛰어난 공구 수명을 제공해 인코넬, 와스팔로이, 하스텔로이, 유디미트를 포함한 HRSA 등의 ISO S 소재에서 홀을 가공할 때 뛰어난 품질을 보장한다.


CoroDrill 860 솔리드 초경과 -SM 형상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우주 항공 가공물로는 케이싱의 보스 및 스캘럽/플랜지면 형상과 저압/고압 터빈 디스크 및 블리스크의 기타 형상 등이 있다. 제품군 전체가 내부 절삭유를 지원하며 2xD ~ 5xD, 직경 3 ~ 16mm로 구성된다.


함께 출시되는 CoroDrill 863 솔리드 초경 드릴과 -O 형상은 복합 소재 우주 항공 가공물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뛰어난 공구 수명과 높은 홀 품질을 제공하는 신재종 O1AD 기반의 모재가 내마모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높은 축 방향 경사각으로 일방향 CFRP(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에서 박리가 감소한다.


CoroDrill 863 솔리드 초경 드릴과 -O 형상은 향상된 금속 제거율로 공구 수명이 크게 증가하고 공구 교환 횟수도 감소한다. 이 드릴이 적합한 일반적인 복합 소재 가공물로는 항공기 프레임, 윙박스, 동체, 안정판, 플로어 빔, 플랩 등이 있다. 이 제품은 4xD ~ 5xD, 직경 3 ~ 10mm로 구성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