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7 IoT 국제전시회] 이그잭스, 자체 개발 RFID 태그 선보인다

URL복사

[첨단 헬로티]

이그잭스(www.exax.co.kr)가 10월 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개최되는 ‘2017년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체 개발 전도성 페이스트(Conductive Paste)를 사용한 인쇄전자 방식의 RFID 태그를 선보였다.



이그잭스는 1976년 창립부터 정밀화학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용 전자소재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과 함께 IT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이그잭스의 RFID 기술은 롤투롤(Roll To Roll, R2R) 공정기법으로 생산하여 대량생산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사용하는 인쇄전자 방식의 RFID 태그는 유리 필름, 종이에도 적용이 가능하므로 적용분야가 매우 다양하고 생산시 소모되는 재료가 적고 설비투자비용 또한 적어 가격인하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물인터넷협회 등이 주관하는 IoT 진흥주간(IoT Week Korea 2017)의 행사 중 하나로, 일상생활은 물론 제조, 건설, 가전, 의료, 에너지 등 전 산업 분야에 사물인터넷(IoT)이 활용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전시회에는 SK텔레콤, KT, LG U유플러스 등 통신 3사를 비롯한 국내외 200여개 기업이 참가하였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