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과기정통부, 제4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개최

URL복사

[첨단 헬로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스마트 디바이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화 및 사업화 등 관련 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4회 ICT 스마트 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 신청은 8월 31일(목)부터 10월 11일(수)까지 ICT 디바이스랩을 통해 가능하다. (www.devicelab.kr)


인천, 판교, 대구 등 전국 6개 ICT 디바이스랩의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30개팀에게는 총 3,120만원의 디바이스 제작비 지원과 기관장상이 수여되며 약 한 달간의 제품 제작기간을 거쳐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11월 말 개최되는 본선에서는 결선 진출 기업 및 일반인 6개팀을 선정하고, 12월 초 결선에서는 행사에 참석한 청중평가단 심사위원 등 100여 명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현장평가를 통해 대상 등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대상 2개 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최우수상 4개 팀에게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장상을 수여한다. 수상한 6개팀은 총 3,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받고 국내·외 전시회(MWC, IT 월드쇼 등) 및 글로벌 데모데이 참가 회를 부여해 제품 사업화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공모전은 앞서 세 차례 추진된 공모전을 통해 1,000여 개의 제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7건의 창업과 약 75억 원 투자유치 등의 성과를 이룬 바 있다.


과기정통부 김광수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스마트 디바이스가 창업이나 투자유치 등 사업화 성과로 이어져 4차 산업혁명 조기실현의 원동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