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헬로티]
종합 미디어 그룹인 (주)첨단이 제조, 판매사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마켓 플레이스에 대한 산업계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상상해닷컴”을 열었다.
상상해닷컴은 산업용PC를 비롯해 디스플레이, 3D프린터 등 실제 인터넷 판매가 가능한 산업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사물인터넷(IoT)의 경우 사물인터넷협회, IoT다나와 등 관련 기관 및 업체와 손잡고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기존 산업관련 마켓들이 자체 판매 및 B2B에만 치중했던 것과 달리 상상해닷컴은 G마켓, 11번가, 옥션, 인터파크, 네이버 등 오픈마켓 입점을 통해 일반 소비자 및 소량 구매자들이 보다 쉽게 상상해닷컴의 취급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약 10,000가지에 이르는 각종 제품을 상상해닷컴 및 연결된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시에는 해당 쇼핑몰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상상해닷컴은 “산업 관련 아이템의 적극적인 발굴과 전자상거래에 알맞은 다양한 판매기법을 선보일 예정이며,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판매자, 생산자,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상생장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나아가 중고장터 및 중고보증제, 지역별 거점 센터 구축, 해외 유명 브랜드 직접 소개 등을 통한 산업 O2O를 실현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라고 설명했다.
상상해닷컴의 가입은 무료로 기존 첨단마켓과는 별도로 운영되며 모바일에서도 PC와 같은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상상해닷컴은 오픈을 기념해 10월 말까지 최다 구매고객, 최고액 구매고객 등을 뽑아 최신 스마트워치와 스마트밴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