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LG유플러스]기업형 LTE 유무선 결합 서비스 출시

  • 등록 2013.05.02 17:51:35
URL복사

[LG유플러스]기업형 LTE 유무선 결합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통신사 최초로 LTE 기반의 기업형 유무선 결합 서비스인 ‘U+ Biz FMC’를 출시했다. 유무선 결합 서비스 FMC(Fixed-Mobile Convergence)는 기업의 유선전화와 무선전화를 무선 인터넷을 통해 연결해 기업 임직원간 별도 음성 과금이 되지 않고, 무선전화의 외부 발신 시 유선전화의 저렴한 통신 요금으로 사용 가능한 서비스다.
그동안 FMC는 대부분 와이파이를 통해 전용 단말기 및 특정 지역에만 한정된 서비스를 제공해 끊김 현상이 많고 통화품질이 좋지 않았다.
LG유플러스는 기업의 사내전화를 LTE 스마트폰과 연계, 사용자의 위치 및 이동통신사에 관계없이 임직원 간 유/무선 내선 무료통화와 모바일 UC(Unified Communication, 통합 커뮤니케이션)를 제공하는 ‘U+ Biz FMC’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의 한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은 FMC 앱과 FMC 서버를 통해 임직원 간 유무선 통화가 내선통화로 전환돼, 음성통화 비용이 따로 발생하지 않아 기업의 유선 통신요금이 약 20% 이상 절감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또한 임직원이 기존에 쓰고 있는 LTE 스마트폰을 통신사에 관계없이 그대로 FMC폰으로 사용 가능해 단말기를 추가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