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글로벌 화장품 분야의 선도기업인 로레알에 자사의 PLM 시스템인 팀센터(Teamcenter)를 공급한다. 이로써 로레알은 패키징 개발 공정 최적화와 시장 출시 시간의 단축, 그리고 제품 혁신과 품질 향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PLM 시스템 솔루션인 팀센터는 전세계 로레알 법인의 제품 데이터 관리를 돕는다. 또한 로레알 제품 개발 공정에 참여하는 모든 직원들이 팀센터를 이용하게 된다.
로레알 그룹의 최고정보책임자인 마르탱 라앵은 ”PLM 시장의 주요 기업에 대한 철저한 평가 과정을 거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를 선정했다. 팀센터는 PLM과 관련된 폭 넓은 포트폴리오에 기반해, 로레알의 프로세스와 데이터 모델 요구사항에 대한 적응력, 그리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에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CEO인 척 그라인드스태프는 “로레알의 팀센터 도입 사례와 같이 소비재 산업에서도 강력하고 개방된 PLM 플랫폼 구축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며, “로레알의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로레알이 오늘날 시장의 요구 조건에 맞춰 제품 혁신을 강화하고 공정의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