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에너지 시장 주목하라, Energy Korea Show 2013] 미래 에너지의 뉴 패러다임 제시할 녹색 교류의 場

  • 등록 2013.09.27 09:36:34
URL복사

2013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미래 에너지의 뉴 패러다임 제시할 녹색 교류의 場

대한민국의 에너지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전시회 2013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Korea Energy Show 2013)이 오는 10월 16일(수)부터 19일(토)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김혜숙 기자 (eltred@hellot.net)





세계 신재생에너지 시장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8.2% 성장하여 2009년 1,620억달러 규모를 달성했고, 2015년에는 4,000억달러, 2020년경에는 1조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대전과 녹색에너지대전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의 에너지 전문 전시회인 2013년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오는 10월 16일(수)부터 19일(토)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국가 경쟁력 제고 및 수출 지원, 녹색에너지 기술개발 및 보급으로 녹색성장을 구현하고, 에너지 효율 향상 기기 보급으로 수요 관리의 효과를 제고하는 것이 목적이다.
녹색 교류의 장이자 동북아 대표 기술 교류 허브로서 에너지 효율, 기후변화,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에너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이번 전시회는 약 300개 업체가 참가, 1000부스 규모로 열린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녹색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로 나뉘며, 녹색에너지는 다시 에너지 효율 향상&신재생에너지와 기후변화대응&녹색정책 및 기술로 나뉜다.
에너지 효율 향상&신재생에너지에 출품하는 품목은 고효율 조명, LED, 에너지 절약형 기기, 슈퍼 단열재, 전력 수요관리설비, 하이브리드 자동차,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 설비 및 시스템 등이다.
기후변화대응&녹색정책 및 기술에서는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 협의 등의 정책, 사업, 기술동향, CDM 프로젝트, 탄소배출권 거래제, 탄소금융 사업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신재생에너지에서는 태양광, 태양열, 풍력, 지열, 수력, 바이오 등이 총망라돼 선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스마트그리드 및 전지 전시회, 에너지 R&D 성과 전시회 등 유사 전시회와 합동으로 개최할 예정이어서 규모뿐만 아니라 볼거리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에너지 전시회로서 거는 기대가 크다.
또 무역협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해외 바이어 유치를 추진하고 대규모 수출 상담회 및 기술 세미나 개최를 통한 국내 에너지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등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