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뿌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2015.07.01 21:55:55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6월 23일, 24일 이틀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힐튼호텔에서 ‘뿌리기업 해외 기술 상담회(커넥트)’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글로벌 파트너링’ 행사와 공동 개최했다. ‘뿌리기업 해외 기술 커넥트’는 기술력이 뛰어난 국내 뿌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해외에서 여는 행사이다.


독일에서 개최된 이번 첫 커넥트 행사에는 뿌리기술 전문기업 8개사를 포함한 기술력이 뛰어난 국내 뿌리기업 23개사와 유럽 주요 수요기업 56개사가 참여했다. 뿌리기업·수요기업간 비즈니스 상담회, 한-유럽 기술사업화 연구개발 포럼, 참가업체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오찬과 만찬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유럽 현지 참가 수요기업은 벤츠, 폴크스바겐, 볼보, 에어버스, 페스토, 클라스, 트럼프 등 제조업 각 분야 유럽 대표기업들로, 국내 자동차 및 기계 부품 중 디젤자동차 엔진용 고내열 경량 합금강 주조 부품, 알루미늄 사형주조 부품과 베어링, 샤프트 등의 정밀 단조품에 특히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현대성우오토모티브, 유창정밀공업, 고려정밀공업 등 6개 뿌리기업에 대해서는 유럽 글로벌 수요기업 10곳 이상이 상담을 희망하는 등 국내 뿌리기업의 기술과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뿌리기업 해외 기술 커넥트’는 처음으로 독일에서 개최됐으며, 이후 9월 미국 시카고, 10월 일본 도쿄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 뿌리기업에 대해서는 사전에 해외마케팅을 위한 기술 및 제품 브로셔 제작, 해외진출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수요기업과 기술협력이 맺어진 뿌리기업에 대해서는 건당 1억 5천만원 이내에서 시제품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