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AMD EPYC 9005 시리즈 프로세서 및 AMD 인스팅트 MI325X GPU 기반의 새로운 서버 포트폴리오, GPU 가속 시스템, 그리고 스토리지 서버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슈퍼마이크로가 이번에 출시한 H14 서버 포트폴리오는 슈퍼마이크로의 하이퍼 시스템, 트윈 멀티노드 서버, 그리고 AI 추론 GPU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모든 제품이 공냉식 또는 수냉식 옵션으로 제공된다. 최신 ‘젠5(Zen5)’ 프로세서 코어 아키텍처는 CPU 기반 AI 추론을 위한 전체 데이터 경로 AVX-512 벡터 명령어를 구현하며, 사이클 당 명령어 처리 횟수(IPC)가 기존의 4세대 EPYC 프로세서 대비 17% 개선됐다.
새로운 H14 서버 포트폴리오는 최신 5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사용해 CPU당 최대 192개의 코어, 최대 500W 열 설계 전력(TDP)를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는 높아진 열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H14 포트폴리오에 하이퍼 및 플렉스트윈 시스템을 구축했다.
H14는 AI 훈련 및 추론 워크로드용 시스템 3개를 포함하며 최대 10개의 GPU를 지원한다. 세 시스템은 AMD EPYC 9005 시리즈 CPU를 호스트 프로세서로 탑재하며 이 중 2개는 AMD 인스팅트 MI325X GPU를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는 점프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AMD EPYC CPU가 탑재된 H14 서버에 대한 테스트 액세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포레스트 노로드 AMD 데이터센터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 총괄 부사장은 “슈퍼마이크로의 ‘빌딩 블록 솔루션’ 덕분에 AMD 기반 솔루션을 다양하고 우수한 시스템 설계에 일관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며 “슈퍼마이크로의 자체 엔지니어링 설계 및 제조 역량과 공냉식·수냉식 시스템을 위한 랙 스케일 통합 역량을 활용하면 AMD EPYC CPU와 인스팅트 GPU로부터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