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2023년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2023년 상반기 공개 채용은 IT 플랫폼 제작/개발, 자동차 사업/서비스 기획, 운영지원의 신입 및 경력사원 모집으로 16개 직무로 나눠 채용을 진행한다. 서류 접수는 엔카닷컴 채용 사이트에서 실시하며 기간은 이달 23일까지다.
이번 모집분야는 IT 플랫폼 제작/개발의 경우 ▲DevOps 엔지니어 ▲iOS 앱 개발 ▲Front-end 개발 ▲Back-end 개발 ▲플랫폼 QA ▲UX/UI 디자이너 분야다. 자동차 사업/서비스는 ▲금융 PO ▲서비스기획 PM ▲비교견적 프로(비대면 온라인 경매) 운영 ▲엔카홈서비스(비대면 온라인 구매) 운영 ▲중고차 컨설팅 ▲자동차 진단/성능 점검 ▲클린엔카 운영 ▲CS 인바운드 관리자(SV) 분야이며, 운영지원으로는 ▲CS 인바운드 고객상담 ▲믿고 서비스 매니저를 채용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00명이며 채용 과정은 서류 접수,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순이다. 자세한 사항은 엔카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엔카닷컴은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IT, 서비스 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력은 물론 다수의 신입 인재도 모집해 기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채 이후에도 상시 채용 등을 통해 사세 확장에 필요한 채용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엔카닷컴은 비포괄임금제, 유연근무제, 자기계발비 지원 등 다양한 근무 및 복지 제도를 운영하며 직원들의 워라밸 실현과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은 20년 이상의 업계 인사이트와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1등 중고차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며 "이번 채용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많은 인재들이 엔카닷컴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 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는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