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조혁신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혁신 기술 적용 사례 공유
제조업의 스마트화 사례를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이하 웨비나)가 열린다.
오는 19일 스마트제조혁신컨퍼런스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제조 기업이 당면한 주요한 과제 중 하나는 바로 스마트화다.
스마트 공장, 스마트 제조 구현을 위한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제조업에 적용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중소/중견 기업들이 실제 현장에서 이를 활용하기 어려워한다.
웨비나에서는 우선 어드밴텍의 김일상 팀장이 '혁신적인 설비 예지보전 방안, 원거리 무선 모니터링&AI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유니버설로봇의 심재호 과장이 '산업 현장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협동로봇 활용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스트라타시스코리아 전태영 이사가 '적층제조, 한계를 극복한다', 크레아폼 김건아 사업부장이 '3D스캔을 통한 제조 프로세스 최적화 솔루션'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한국하니웰의 정연욱 차장과 픽잇코리아 김병호 지사장이 각각 'Voice Solution을 활용한 제조혁신', '유연하고 자동화된 생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눈을 가진 로봇'을 주제로 혁신기술 적용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작년 11월 6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스마트제조혁신 컨퍼런스의 내용을 편집한 것이다.
웨비나는 오는 19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두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