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와 주름 등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남성들은 본래 피부가 두껍고 콜라겐 층이 두꺼워 여성보다 주름이 늦게 생기지만, 한 번 생길 때 깊은 주름이 잡혀 눈에 잘 띈다. 또한 남성호르몬으로 인한 과도한 피지 분비는 얼굴이 번들거림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모공 확대까지 초래한다.
남자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지를 잡아주고 수분을 채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시중에는 남성 피부를 고려한 다양한 전용 화장품이 출시돼 있어 이 중 자신의 피부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
남성들이 화장품을 고를 때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빠르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올인원 제품과 단계별로 관리하는 기초 제품 세트다. 이 중에서도 편리성 때문에 올인원 제품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 올인원 제품이 단계별 화장품보다 보습지속력 등에서 뒤처지지 않는다는 게 사용자들의 후기.
남자 올인원 제품 중에는 피부 미백, 주름 개선 등 멀티 기능을 포함한 제품도 있다. 보쏘드 에너지 파워크림이 그 중 하나. 이 제품은 균형 잡힌 유수분 밸런스 관리로 피부 진정, 영양 공급, 주름 개선 및 미백 등을 돕는다는 게 제조 업체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보쏘드 에너지 파워크림은 가벼운 크림 타입으로 안정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스피룰리나 추출물, 보습효과를 주는 달맞이꽃 추출물 등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순한 화장품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남성들의 대표적인 피부고민인 피지를 케어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