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혁신적인 혼합 신호 제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탑재한 획기적인 전력 변환 플랫폼을 16일 추가 출시했다.
아나로그에 따르면, ADSP-CM41x 제품군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비용 절감은 물론 태양열, 에너지 스토리지 및 전기차 인프라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적합하다.
이번에 출시된 ADSP-CM41x 제어 프로세서는 태양 에너지 및 최근 부상하는 기타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하드웨어 통합 수준을 바탕으로 혁신적 전력 변환 설계를 지원한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또한, ADSP-CM41x 제어 프로세서는 복잡한 외부 회로의 필요성을 경감시켜 설계 시간 단축, 비용 절감, 안전성 향상을 제공하는 한편, 최신 인버터 설계의 영향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정밀 이득값 수준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산업 자동화, 에너지 및 센서 부문 부사장 마크 마틴(Mark Martin)은 “지속가능한 에너지의 비용을 줄이는 것이 업계가 직면한 가장 1차적인 도전 과제” 라고 말하고, “ADSP-CM41x를 통해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전력 변환기 설계의 근본적인 장애를 극복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러한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컨트롤러의 독특한 아키텍처와 성능 수준이 혁신적인 인버터 솔루션 개발의 열쇠”라고 덧붙였다.
김유활 기자 (yhkim@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