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킨드릴이 SAP S/4HANA 클라우드 전환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지원하는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Data Transformation Suite for SAP Solutions)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별도의 외부 솔루션 없이도 SAP S/4HANA의 현대화 전환 전 과정을 지원하며 프로젝트 일정을 단축하고 데이터 손실 또는 손상의 위험을 최소화한다고 킨드릴은 설명했다. 해당 솔루션은 킨드릴 컨설트를 통해 제공되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설계됐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프로파일링, 마이그레이션 설계 및 분석, 전환 및 검증 등 전환 라이프사이클 전체를 자동화해 운영 중단 위험과 수작업 설정 필요성을 줄이고, 복잡성을 낮춰 비용 절감이라는 실질적인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마이클 브래드쇼 킨드릴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AI 프랙티스 리더는 “이번 데이터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은 킨드릴 내부 IT 환경의 전환 프로젝트를 18개월도 채 되지 않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던 핵심 요소였다”며 “이제 고객들이 그 혜택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킨드릴의 컨설팅 전문성과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 솔루션과 결합함으로써 고객의 전환 여정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SAP S/4HANA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킨드릴은 지난 2021년 11월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RISE with SAP’의 공식 딜리버리 파트너로 지정됐으며, SAP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센터 확장을 통해 고객의 IT 및 비즈니스 전환을 가속화하고 클라우드 전환을 간소화해왔다.
이번 솔루션 추가를 통해 킨드릴은 M&A, 사업 분할, 다양한 이기종 데이터 소스 및 다단계 데이터 전환 등 복잡한 시나리오에서도 SAP S/4HANA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