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아이코리아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참가해 협동로봇 PICKSYS 시리즈를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450여개 기업이 2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티에스아이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PICKSYS PTZ/DPT를 소개했다. PICKSYS PTZ/DPT는 팔렛트로 공급되는 박스의 자동 이적재 기능을 수행하며, 정형, 비정형 박스의 적재가 가능하다. 작업 위치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3D Vision을 적용한 AI시스템이 특징이다.
최대 적재 높이 1800㎜, 작업 반경 1500㎜, 공압식 GRIPPER, 가반하중 25㎏ 사양을 제공한다. 주로 제조 공장 원자재 입고 물류 공정, 택배 물류 상하차 공정 자동화 등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투입공정에 최적화된 빈 피킹 제품 PICKSYS ST, 다목적 범용 물류 이동에 용이한 PICKSYS AMR 등도 전시했다.
특히 PICKSYS 협동로봇은 PICKSYS Care Service로 정기 유지 보수, 원격 관제 플랫폼을 이용한 운영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할부 요금제로 중소기업의 고비용 부담을 해소 하는 등 혁신적인 로봇 자동화 솔루션의 표본이 되고 있다.
티에스아이코리아는 반도체, FPD 공정 검사 자동화를 위해 설비 설계, 제어, 머신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공정검사 자동화 설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또한 자동화 설비, 로봇 시스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면서 표준모듈형 기반의 도입형 협동 로봇 솔루션 '픽시스'를 출시하는 등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개 전문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