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는 통합 AI·BI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MicroStrategy ONE)'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AI'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데이터 인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해 모든 사용자들이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보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조직 내 모든 사용자가 데이터 인사이트에 일상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문화를 구축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에 인공지능(AI) 혁신 기술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AI를 통합해 기업들이 고유한 각 사 비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을 선보이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은 뛰어난 데이터 신뢰성에 AI를 결합해 비즈니스에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업데이트 버전은 기존 사용자들이 분석용 AI를 더욱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분석을 위해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새로운 사용자들에게도 획기적인 기능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은 AI를 데이터 분석과 결합해 조직 내 데이터 분석 문화를 강화하고자 하는 기업에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생성형 AI를 통해 대화하는 듯 쉽게 분석 기능을 활용하면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강점인 엔터프라이즈 시맨틱 레이어가 관리하는 데이터로 빠르고 정확한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AI 기능의 선두에 서 있으며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며 "이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 업데이트 버전을 통해 AI 분석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AI 데이터 분석 시장에서 리더십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