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은 클라우드의 힘을 활용해 혁신을 이루고 새로운 고객과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에 각각의 중소기업이 요구하는 지역 및 산업의 조건, 선호하는 배포 모델, IT 역량 등 고유한 개별 니즈를 이해하는 전문가와 협력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파트너는 고객이 AWS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도록 지원한다. AWS는 고객의 이러한 비즈니스 여정을 지원하고자 다양하고 진화된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파트너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AWS SMB 컴피턴시를 발표했다.
AWS SMB 컴피턴시 파트너들은 중소기업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과 제품을 제공한다.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보안, 데이터 스토리지, 재해 복구, 인공 지능(AI)·머신러닝(ML) 등의 플랫폼 솔루션과 더불어 회계, 리소스 관리, 고객 서비스 및 관계 관리 등의 SaaS 솔루션 또한 제공한다.
AWS 파트너들은 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아키텍처 및 고객 사례 세부 검토를 포함한 AWS 솔루션 및 실행에 대한 엄격한 기술 검증과 평가를 거친다.
함기호 AWS 코리아 대표는 "AWS와 파트너들은 중소기업이 대규모의 디지털 전환을 이루고 생성형 AI를 비롯한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지역 일자리와 GDP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며 "AWS SMB 컴피턴시 발표로 아시아 태평양 및 전세계 중소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헌신하는 AWS 파트너들과의 협약을 강화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