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코리아는 단일-벤더 SASE(Single-Vendor SASE) 부문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2023 Gartner Magic Quadrant)'에서 챌린저(Challenger)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는 업계 최초로 발표됐으며, 포티넷은 실행 능력과 비전의 완성도를 인정받아 최종 8개 벤더 중 하나로 선정됐다. 단일-벤더 SASE 부문 ‘2023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로 선정된 것은 다음과 같은 포티넷의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다.
FortiSASE는 보안 웹 게이트웨이(SWG), 유니버설 ZTNA(Universal ZTNA), 차세대 듀얼 모드 CASB(next-generation dual-mode CASB), 서비스형 방화벽(FWaaS) 등의 클라우드 기반 보안을 업계 최고의 포티넷 시큐어 SD-WAN(Secure SD-WAN) 네트워킹 솔루션과 원활히 통합한다.
FortiOS 기반의 FortiSASE는 직원들이 온-프레미스, 지사, 원격 근무 등 어디에서 근무하든 관계없이 사용자들에게 일관된 보안을 제공한다. 통합 에이전트와 단일 콘솔을 통해 관리되는 FortiSASE는 SD-WAN 기능을 기본 제공해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며, 기업들이 보안 제품들을 통합하고 정책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FortiSASE는 낮은 총소유비용과 간편한 라이선싱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인터넷, 프라이빗 호스팅 애플리케이션, Saa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력한 보안 액세스를 지원하는 유니버설 ZTNA(Universal ZTNA)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위협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FortiSASE에는 웹 필터링, DNS 필터링, SSL 검사, 침입 방지(IPS), 샌드박싱, 데이터손실방지(DLP)를 비롯하여 포티가드 AI 기반 보안 서비스(FortiGuard AI-Powered Security Services)가 포함돼 있다.
포티넷 제품 전략 총괄 겸 CMO인 존 매디슨 선임 부사장은 "포티넷의 단일-벤더 SASE 솔루션은 전체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포괄적인 보안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통합하고 있다"며 "통합 관리와 간편한 라이선싱을 통해 고객들은 포인트 제품들을 손쉽게 통합하고, 운영비용(OpEx) 모델로 전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일-벤더 SASE 부문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로 선정된 것은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의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통합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티넷의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