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상되거나 가려진 1D,2D 라벨 기반 바코드 리딩이 가능한 1D Max, 2D Max 알고리즘 탑재
모듈식 구성으로 다양한 작업 환경 및 공간에 적용이 편리해 즉시 현장 배치 가능
코그넥스코리아는 모듈식 구성으로 다양한 작업환경에 적용이 편한 초소형 고정식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80 (Dataman 8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데이터맨80은 좁은 공간과 혼잡한 컨베이어 라인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짧은 설정 시간으로 즉시 현장에 배치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더넷 전원 장치(PoE)와 USB-C 통신 연결이 가능하고 렌즈는 6.2mm와 16mm 옵션 선택이 가능하여 작업 환경 및 사용조건에 적합한 모듈 옵션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코그넥스는 이번 데이터맨80에 대해 고급형 모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가성비와 편의성을 갖춘 보급형 제품으로 향후 산업 환경 내 바코드 리더기의 보편화 및 대중화를 이끌어 나갈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맨80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지만 코그넥스의 우수한 기술력은 모두 집약되어 있는 알짜배기 제품이다. HDR(High Dynamic Rnage)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어 DPM 코드를 포함해 1D, 2D 코드를 열악한 조명 조건에서도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다.
코그넥스의 다양한 특허기술을 통해 1D 바코드는 기존 리더기에 비해 최대 10배 빠른 속도로 디코딩이 가능하고, 손상되었거나 여백이 있는 QR코드 및 2D코드도 판독이 가능하다. 또한 고속 리퀴드 렌즈 기술을 통해 더 적은 기기로 고속으로 이동하는 환경 속에서도 탁월한 판독률을 자랑한다.
더불어 데이터맨80은 제조와 물류 운영의 생산성을 높이는 바코드 리더기 성능 관리 플랫폼 ‘엣지 인텔리전스’와 연동된다. 이를 통해 누적된 빅데이터를 스마트 데이터로 변환해 산업 환경 내 종합 설비효율과 처리량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문제 발생 시 즉각적으로 사용자에게 알림으로써 문제의 원인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 이미지뷰와 각종 분석 시스템으로 문제 해결을 돕는다.
코그넥스코리아 관계자는 “신제품 데이터맨80은 기존 코그넥스의 바코드 리더기보다 저렴한 비용이지만 그에 못지않은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생산라인 효율성 향상을 위해 머신비전 첫 도입 및 적용을 염두하고 있는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디지털 전환에 대한 관심이 여러 산업현장에서 높아진 만큼, 코그넥스는 그간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머신비전 대중화 및 보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