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2E CX 전략 실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이지에이웍스는 PwC 컨설팅과 ‘E2E CX 전략 실행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지에이웍스 CDP ‘디파이너리’와 PwC 컨설팅이 손잡고 초연결성에 기반한 CX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CX 전략부터 실행, 관리, 평가까지 이어지는 풀 밸류 체인 서비스를 기업들에게 심리스하게 제공하기 위해 컨설팅 서비스 , CDP 플랫폼 고도화, 산업특화/공통 지수 개발, 디지털 마케팅 등 서비스-기술-데이터-광고를 아우르는 총 4가지 분야에서 업무 제휴를 진행한다.
먼저, 공동 기획팀을 구성해 아이지에이웍스의 고객데이터플랫폼 디파이너리 고도화를 추진한다. 현재 제공되는 데이터 플랫폼 기능들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PwC 컨설팅의 축적된 세그먼트별 노하우를 상호 접목해 플랫폼 전문성 및 활용성을 대폭 확장할 계획이다.
컨설팅, 플랫폼, 운영 등 전 영역을 지원하는 통합 CX 서비스 기반의 공동세일즈에도 나선다. 이를 통해 속도감 있는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세미나 개최, 콘텐츠 활성화 등의 공동 마케팅도 준비 중이다.
PwC 컨설팅 김재환 본부장은 “독보적인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보유한 아이지에이웍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초연결성에 기반한 CX 전략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수많은 국내 기업들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CDP 디파이너리에 PwC 컨설팅의 뎁스 있는 인텔리전스가 성공적으로 융합되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가능한 하이엔드 데이터 플랫폼이 탄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