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팩토리 얼라이언스 파트너 서밋 2022(e-F@ctory Alliance Partner Summit 2022) 온라인 세미나(이하 웨비나)가 오는 28일 열린다.
디지털 전환의 시대, 제조 기업들은 급변하는 상황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고, 사람과 기계가 조화를 이루는 디지털 제조로의 전환을 요구받고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e-F@ctory Alliance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제조산업의 발전을 위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웨비나에서는 먼저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이하 미쓰비시전기)의 후지사와 마사히로 대표이사가 환영사를 한 후, 키노트 강연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오진영 부사장이 'ESG 경영의 확산과 국내 제조업계 대응 전략'을, 미쓰비시전기 FA시스템사업본부의 쿠스노키 카즈히로 CTO가 '기술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 이후에는 미쓰비시전기의 시치조 후미히코 부장이 한국 e-F@ctory Alliance의 활동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브리핑할 예정이다.
9월 28일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1부) 이후에는 일주일 간 파트너 강연으로 진행되는 2부도 준비돼 있다. 1부 온라인 세미나의 경우, 매뉴팩처링티비 홈페이지(https://manufacturingtv.co.kr/Event/183)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